경쟁사에 집착하고,
경쟁사 제품보다 동등하거나 우월한 제품을 내놓으려 애쓰며,
경쟁사 동태를 파악하느라 매일매일을 허비하고,
계속해서 경쟁사와 비교한다면 경쟁에서 이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위대한 결과도 만들어 낼 수 없다.
-하워드 만(Howard Mann)
경쟁자를 두려워 마라. 그들은 당신에게 돈을 지불하는 사람이 아니다.
당신이 두려워해야 할 사람은 고객이다.”(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
“업계는 과거이고, 고객은 미래다. 경쟁업체가 아니라 고객에 집중하라.
가장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는 것은 고객이다.”(유니클로 회장)
'오늘의 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가능하다 말하지 말라. (0) | 2012.04.05 |
---|---|
비판은 쉼 없이 들을수록 좋다. (0) | 2012.04.04 |
절대 포기하지 말라 (0) | 2012.03.27 |
기적은 훈련이 만든다. (0) | 2012.03.26 |
경쟁사는 무시하고, 고객에 집중하라. (0) | 2012.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