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싶어요

[스크랩] 축구 기술 지도 가이드

장덕희 2010. 5. 12. 12:19

축구 기술 지도 가이드

 

 

스포츠의 테크닉이란 고도의 스포츠 활동을 가능케 하는, 즉 목표를 향한 경제적인 동작을숙달하는 일을 말한다.

 

축구경기를 하려면 선수들은 매우 복잡한 테크닉을 익혀야 한다. 공을 세워갖고 뛰다가

정확한 패스로 동료 선수에게 전달해, 정확한 슛으로 상대편 골키퍼를 굴복시켜야 한다. 선수는 서 있거나 뛰면서 때로는 상대의 강력한 공격을 받으며 이런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선수가 이런 요구를 해낼 수 있는 가는 선수의 '볼 테크닉'과 볼 감각에 달려있다.

 

볼 테크닉의 전제가 되는 것은 뛰어난 몸의 조절 또는 '몸의 테크닉'이다. 왜냐하면 볼

컨트롤이 볼 감각이 전부 일 수 없기 때문이다! 통계 조사에 따르면 마라도나, 펠레, 호나우도,베켄 바우어나 포그츠, 지단같은 정상급 선수도 한 경기에서 3분 이상 공을 갖고 있지 못한다고 한다.87분 동안은 공 없이 뛰면서 같은 선수를 돕거나 상대로부터 공을 뺏는다.

 

 

   이 도식은 테크닉이 축구에 있어 활동을 결정하는 4개 요소 중의 하나에 불과하다는 점과 동시에, 완벽한 테크닉은 성공을 거두는 밑바탕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따라서 모든 연습의 중점은 공이다.

좋은 성과를 거두려면 덧붙여서-가능하면, 매일-볼 테크닉과 몸 테크닉을 향상시켜야만 한다. 개인 테크닉은 혼자 익힐 수 있고, 연습 상대가 있으면 더욱 좋다.

 

1. 경기의 모든 태크닉의 요소를 계획에 따라 하나하나 연습하라.

2. 각 연습과정의 강조점을 분명히 하라

3. 연습에 앞서 올바른 동작의 연계에 대해 명확히 알아두어라. 앞으로 소개될 사진들은

   가치있는 도움이  될 것이다.

4. 난이도, 템포, 상대방의 공격등은, 계획을 짜서 쉬운 것부터 차차 어려운 것으로 나아가라.(이런면에서 훈련 책임자와 트레이너에게는 앞으로 소개될 교수법 일반론이 중요하다.)

5. 새로 배우고 연습을 통해 익힌 기술적 요소는 가능하면 빨리 시합과 비슷한 조건의 소규모경기에서 적용해 보고, 다양화시키는 것을 배운다. 경기의 흥미는 정확한 기술의 발휘에 있음을 명심하라.

 

 

출처 : 싸커코리아
글쓴이 : 싸커코리아 원글보기
메모 :